지역본부/인천 2017. 10. 20. 17:11

제안문


반트럼프반미대장정 연대


발신 : 평화협정운동인천본부

수신 : 인천지역 제 시민사회단체와 정당

제목 : 반트럼프반미대장정 연대 요청


평화를 사랑하고 민주주의를 실현하고자 하는 귀 단체(정당)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10월 16일부터 레이건항모강습단을 비롯한 온갖 첨단핵무기들을 우리 땅에 총집결시켜 놓고 위험천만한 핵전쟁연습이 진행되는 가운데 미국의 대통령 트럼프가 11월 7일 한국에 온다고 합니다. 


정치군사적으로는 태평양 패권을 유지하기 위해 한미일 삼각동맹을 굳히고 대북 적대정책을 강요하며, 경제적으로는 미군 주둔비 인상, 무기 강매, 한미 FTA 개악 등 최대한의 이익을 얻으려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트럼프는 북한에 대하여 '완전파괴'니 '산산조각'낼 것이라느니,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느니 하면서 자극하였고, 이에 북한은 트럼프의 망발을 선전포고로 간주하고 '사상 최고의 초강경 대응 조치 단행을 심중히 고려할 것'이라 천명함으로써 한반도는 일촉즉발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전쟁전야에 이른 한반도의 주인은 우리민족입니다. 전쟁이 나도 우리가 최대의 피해자가 되는 것입니다. 


절박한 상황에 직면하여 우리 민중이 트럼프의 방한을 반대하는 투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광화문에서는 긴급평화행동이 연일 계속되고 있으며 청년학생 방미투쟁단(방탄소년단)이 미국에 들어가 우리의 뜻을 외칠 예정입니다. 


평화협정운동본부에서는 타 단체와 연대하여 반트럼프반미대장정을 꾸려 전국 순회 행사를 진행합니다. 인천 일정을 안내해 드리니 아래 내용을 보시고 참여 여부를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행사 개요

  1) 전쟁반대 평화협정 촉구 기도회와 선전전

     - 일시 : 2017년 10월 28일(토) 13시(기도회) / 14시(선전전)

     - 장소 : 자유공원 맥아더 동상 앞


  2) 집회와 선전전

     - 일시 : 2017년 10월 28일(토) 17시(오후 5시)

     - 장소 : 부천(구체적인 장소는 추후 결정)


2. 참여 방법(가능한 범위 내에서 참여)

   - 행사 주최 단체 연명(24일 자정까지 결정과 통보 요망) 

   - 행사 참가(행사 당일 가능한 한 많은 인원 참석)

   - 연대단체 발언(사전 협의 필요)

   - 행사 홍보(해당 단체 회원들에게 홍보)

   - 기타


정세에 부응하다 보니 일정이 촉박하게 잡혀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논의하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참여 여부와 방법을 가능하면 빨리(늦어도 24일 자정까지) 알려 주시면 웹자보와 현수막 등에 연명하겠습니다.

당분간 정세가 긴박하게 돌아갈 듯합니다. 반트럼프반미 행동과 관련하여 필요에 따라 기자회견, 성명서 발표 등 공동으로 대응할 것도 제안합니다. 좋은 생각 있으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와 연락 : 지창영(010-5165-5230), 이용수(010-9757-9021)

posted by 미철본
: